크레딧카드 어프루브 나게할려면 어떻게해야하나요?

  • #718137
    크레딧카드 66.***.210.47 5341

    유학생으로 미국와서 6년넘게 살았습니다.

    이제 OPT하고있고, H1B 받게되는데, 크레딧카드가 계속 승인이안나네요..

    이유인즉슨, 크레딧이 없다며.. 당연하죠. 이제 새로 build up할려고하니 그런건데..

    그러면, 크레딧카드를 받도록하기위한 방법들에겐 어떤게 있나요?

    크레딧카드를 많이 쓰면 크레딧이 build up이 되지만, 저는 지금 크레딧카드가 안나오고있어요….

    체크로 제 은행 어카운트에서 정기적으로 돈을 빠져나가게 하는게 크레딧에 도움이되나요?

    렌트비 체크로 내는게 크레딧에 도움이되나요? (제이름으로 집 계약한 경우)

    메이시스 카드 같은거 만들면 도움되겠지만, 메이시스 카드도 decline당할것같아서 계속 카드 어플라이하면 제 credit report에 안좋다는 말도 있고해서…..

    처음에 어떻게 시작을 하는게 좋은지… 의견좀 주셔요!!!!

    감사합니당

    • 삼복아빠 208.***.156.20

      렌트비나 유틸비는 못냈을때는 신용도에 마이너스가 될 수 있지만 잘내고 있을때는 그다지 도움이 안됩니다. 정확한 사정을 알 수 없으니 그냥 일반론적인것만 말씀 드리겠습니다.

      1. 혹시나 지난 몇개월동안 여러번 신용카드를 신청하시고 계속 리젝이었다면 일단은 중지하시는게 좋겠습니다. 카드회사에 신규 신청이 들어가면 신용 조회를 하는데 이 기록이 단기간안에 많으면 신용점수도 하락하고 카드회사에서도 잠재적 위험군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쌓아놓은 기록도 없는데 저렇게 분류가 되면 좋을리가 없겠죠.

      2. 급여를 받고 있는 은행에가셔서 시큐어드 카드를 만드세요. 처음 만들때 오백불이던 천불이던 디파짓을 해놓는 것인데, 이 디파짓이 해당 카드의 한도가 됩니다. 디파짓은 일년뒤에 돌려받게 되고 그때부터 일반 신용카드로 전환이 됩니다. 사용은 일반 카드랑 같습니다. 정해진 기간동안 사용한게 정산되어 청구서가 날아오면 지불하시면 됩니다. 유의하셔야 할 것은 청구서상의 금액은 100% 지불하셔야 하는 것입니다. 매달 잘 정산 하시면 그때마다 은행에서 신용정보 회사로 정보를 업데이트 합니다.

      3. 정해진 한도내라고 해도 마구 쓰면 신용정보에 그다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처음 신용정보 빌드 시에는 가능한 30% 미만, 할 수 있다면 10% 미만으로 밸런스를 꾸준히 유지하시는게 좋습니다. 크게 긁고 부분 정산해서 낮추는 것은 그다지 좋지 않습니다. 요즘은 신용카드 회사에서 해당 달의 최대 밸런스도 같이 통보하거든요. 게다가 한달 이내에 너무 자주 정산하다 총합이 카드의 한도를 넘어서게 되면 카드사에서 쓸데없는 관심을 가질수 있으니 그것도 그리 좋지 않습니다 ㅎㅎ 그냥 6개월에서 1년 가량은 만든 카드랑 현금/데빗카드를 병행해서 쓰시는게 좋습니다. 물론 카드로 계산 가능한 생활비가 한도의 10% 근방이라면 그냥 카드만 쓰셔도 무방하지요 :)

      4. 한달에 한번 정도는 신용정보 3개사의 신용 정보와 점수를 확인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혹시나 모르고 있는 연체등의 정보가 있지는 않은지, 다른 사람의 나쁜 신용정보가 잘못 내것으로 들어와 있다든가(이런 경우가 있답니다)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그런건 신용정보 회사에 연락해서 잘못된 정보느 지워달라 하면 됩니다. 네거티브 정보가 없다면 크레딧히스토리가 짧은게 낮은 점수의 가장 큰 요인일 겁니다.

      5. 6개월쯤 지나면 메이져(체이스, 아멕스, 시티 등) 카드사의 엔트리레벨 카드에 도전해 볼 수 있을겁니다. 체이스를 예로 들자면 프리덤 카드가 있겠네요 :) 이때쯤 카드를 새로 받을 수 있게 되면 이전에 만든 시큐어드 카드는 그냥 두시고 새 카드를 쓰시면 됩니다. 물론 계속해서 가능한 30%를 안 넘기는 것이 좋습니다. 1년 지나서 디파짓 되돌려 받을때 연회비 없는 카드로 전환해달라고 하십시오. 처음 만든 카드는 쓰지않더라도 클로즈하지 않고 최대한 오래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신용점수에 가장 도움이 되는 카드가 될 겁니다.

      6. 1년쯤 지나면 인컴에 따라 다르겠지만, 왠만한 카드는 도전해 보실 수 있을겁니다. :)

    • 글쓴이 66.***.210.47

      아 자세한 글 너무 감사합니다. 프린트해서 두고두고 읽어서 보려구 프린트했습니당! 넘 고마워요~

    • gt 165.***.121.238

      그리고 credit karma나 credit sesame 에 가입해서 대략적인 본인의 신용점수를 파악해보세요 (이게 “진짜” 신용점수는 아니고 참고용)
      그리고 그동안 인쿼리를 얼마나 날렸는지 등등 확인하고 현재 상태를 먼저 파악 하는게 중요

    • 카드 64.***.249.13

      윗분 말씀대로 지금은 secured card가 답입니다. 이 카드로 6개월~1년정도 크레딧을 쌓으신뒤에 이 카드를 발급해준 은행에서 가장 base credit card에 도전해보세요. (처음부터 너무 욕심을 부려 사인업보너스가 많은 credit card에 함부로 도전했다가는 또 리젝을 당하기 쉽상입니다.) 은행에 직접 찾아가셔서 창구직원을 만나 상담을 받으시고 연회비가 없는 가장 기본카드를 만드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 카드는 평생 가지고 갈 생각을 하세요. 크레딧 점수의 큰 부분을 차지하는 것들 중의 하나가 전체크레딧카드의 평균보유햇수입니다. 나중에 다른 카드를 신청해 이를 주로 쓰더라도 이 평생카드들은 저절로 닫히지 않게 한달에 몇불이라도 꾸준히 써서 유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아멕스 99.***.184.228

      혹시 코스코 멤버이시면, 콧스코에서 아멕스카드를 신청해 보세요. 아멕스에서는 코스코에서의 실적을 이용해서 크레딧 카드를 발급해 준다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오래전 미국왔을 때, 크레딧 카드발급이 다 거절당해서 시큐어 카드를 발급해서 쓰고 있었는데, 코스코에서 아멕스 발급부스가 있길래, 그냥 한번 신청해보았는데, 사용한도도 넉넉하게 해서 바로 발급되더군요. 바로 시큐어카드 해약하고, 아멕스로만 쓰는 중 과거 시큐어 카드 발급했던 은행에서 아주 좋은 조건으로 신용카드 오퍼가 들어오더군요.

    • 원글쓴이 66.***.210.47

      글쓴인데요,
      Capital One Secured MasterCard어떤가요?
      제가 Credit Karma에 가서 확인해보았더네 저에게 이 카드를 추천해주네요,.
      크레딧 처음 build up 하기로는 괜찮은지….????
      저는 지금 체이스랑 뱅크오브어메리카 쓰고있는데 (데빗카드 어카운트), 너무 쌩뚱맞은가요?
      여기 한번 디파짓해서 secured card 열어볼까요?
      크레딧 쌓을수있을까요? 조금이나마?

    • 삼복아빠 208.***.156.20

      어차피 크레딧히스토리를 만들기 위한 것이니 편하신 것으로 골라 만드시면 될 듯 합니다. 디파짓을 돌려받는것이 언제인지, 그때 연회비 없는 일반 크레딧카드 전환(신규 발금이 아닌)을 직접해야 하는지 자동으로 되는지 등만 미리 확인하시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

    • 테스트 71.***.188.51

      테스트